왼쪽 등쪽 통증 "이것 때문입니다" 2가지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등쪽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보통 등이 아픈 경우는 무거운 짐을 든다거나, 쭈그려 앉아서 빨래, 김장을 담그면 발생하곤 합니다.

이때 나타나는 통증은 날개뼈 사이가 특히 아프곤 하는데요. 며칠 쉬면서 안정을 취하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된다면 질환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위염

만약 등통증이 한쪽으로 치우쳐서 나타난다면 일반적인 근육통, 골격계 질환이 아닐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왼쪽 견갑골 부근, 왼쪽 등쪽이 뻐근하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역류성 식도염, 위염을 의심해 볼만 하지요.

위는 몸의 왼쪽 갈비뼈 아래에 위치해 있는데요. 만성 위염일 경우에는 명치 통증과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답답함이 동반되곤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치료방법은?

역류성 식도염은 휴식과 안정만으로 치료가 힘듭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눈치채지 못하고 방치하게 될 경우 식도궤양, 출혈, 그외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치료를 진행합니다. 한달정도 진행하면 증상이 많이 안화되는데요. 만약 치료 중에 신물이 올라오고, 명치 부근에 타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물을 마시거나 껌을 씹어주면 완화됩니다.

또 치료가 완료된다 하더라도 과식, 식사를 하고 바로 눕는 행동, 탄산음료 과음을 하게 되면 재발되기가 쉬우니 항상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위염 치료방법?

급성 위염의 경우에는 약물 치료를 진행합니다. 위산 억제제, 위장 점막 보호제를 처방 받게 되는데요. 아울러 생활 습관도 개선해야 합니다. 음주와 흡연을 줄이며 진통 소염제를 남용하는 습관을 교정해야 하지요. 또 카페인, 산도 높은 과일 주스, 매운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며, 스트레스를 잘 풀어주어야 합니다.

만성 위염 환자분의 경우에는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합니다. 위 산도를 낮춰주는 약물과 위 장관 운동 조절제, 위 점막 보호를 위한 방어인자 증강제를 처방합니다. 아울러 정기적인 위 내시경을 통해 전반적인 위 건강 뿐만 아니라 궤양, 암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위암발생률이 1위인 만큼 40세 이상이면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정기적인 내시경 검진을 받는 게 좋습니다.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