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대표적인 6가지 원인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갈비뼈 부근에서 느껴지는 통증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근육 혹은 장기 쪽에 문제가 원인인 것인데요.
장기에 문제가 있다면 만성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 다양한 원인 질환이 있습니다.
저와 함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들을 파악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급성췌장염
급성췌장염은 담석, 음주, 약물, 복부 손상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찌르는 듯한 가벼운 통증부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납니다. 점진적으로 통증이 심화되고 나중에는 일상생활조차 힘들어지게 됩니다.
급성췌장염은 며칠 정도 안정을 취하면 자연스레 증상이 완화되는데요. 만약 중증 췌장염으로 발전하게 된다면 항생제 치료와 수술로써 치료가 가능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갈비뼈 염좌, 실금
무리한 운동, 외상이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도 갈비뼈에 실금이나 염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외부의 충격과 무리한 운동으로 발생하는데요. 그만큼 갈비뼈는 약하기 때문입니다.
갈비뼈 염좌, 실금이 발생하면 심호흡, 기침, 재체기 등 가슴통의 울림만으로도 통증이 심해집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숨만 쉬어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나게 되지요.
염좌와 실금이 그리 심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한 달 정도 안정과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치유됩니다. 그럼에도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말고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지라비대증
지라는 비장을 뜻하는 말입니다.
비장은 혈액을 저장도 하고 항체 생산을 돕는 면역체계 관리 기관인데요. 만약 이 비장에 바이러스나 기생충 감염이 되면 비장의 크기가 커지면서 왼쪽 갈비뼈 아래 부위를 압박하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라비대증은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하면 비교적 쉽게 치료 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대장암
대장암이란 대장에서 발생되는 악성 종양을 뜻합니다.
대장에 발생된 악성 종양의 위치에 따라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이 초기일 때는 별다른 증상이 없는데요. 점점 증식하게 되면서 설사, 변비, 혈변 증상이 나타나고 배를 만져보면 덩어리가 만져 지기도 합니다.
환자분의 나이가 40대 이상이고 위와 같은 증상들이 보인다면 서둘러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장염
장염은 직장인 분들에게서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상한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통해서 발생하는데요. 주된 증상으로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 복통, 구토, 설사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완화되는데요. 경과에 따라서는 수액을 맞거나, 항생제를 투여하기도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 복통, 설사, 잦은 트림, 방귀, 변비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의학계에서 추측하기로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1순위로 꼽고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를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거나 줄이는 방법,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 건강한 식습관을 지키는 게 중요합니다.
-
내용 확인 클릭 |
내용 확인 클릭 |
내용 확인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