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 전조증상, 남녀에 따른 차이
협심증 전조증상, 남녀 차이 |
오늘 알아볼 내용은 '협심증 전조증상, 남녀에 따른 다른 증상'에 대해서 입니다.
가슴에 통증이 나타나 협심증이 의심되어 병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슴 통증은 협심증 뿐만 아니라 대상포진, 근골격계 질환, 호흡기 질환, 정신 질환으로 나타날 수 있어서 감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 협심증 전조증상이 남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심장의 관상동맥 중 어느 한 곳에서라도 급성이나 만성으로 혈관의 지름이 줄어, 심장 전체나 일부분에 혈액 공급이 감소하면서 산소와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서 심장이 허혈 상태에 빠지는 질환입니다.
※협심증 원인
- 고령
- 흡연
- 고혈압
- 당뇨병
- 가족력
- 비만과 운동 부족
※협심증 증상
협심증은 극심한 가슴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 식은 땀, 메스꺼움이 동반되는데요. 가슴 통증은 짓누르는 듯하고 쥐어 짜는 듯한 통증이며 어깨와 팔로 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나타나는 가슴 통증은 인간이 느낄 수 있는 최고의 통증이라고 표현합니다.
협심증의 환자 분들 중 남성은 주로 왼쪽 가슴, 여성은 윗 배 통증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또 남성은 쥐어짜는 듯한 통증, 여성은 둔하고 애매하게 통증이 나타나는 경향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남성의 경우에는 전형적인 흉통이 나타나는 반면에 여성분들은 비 전형적인 증상이 나타나 협심증을 의심하기 어려워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때문에 여성분들은 보다 세심하게 통증을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
※협심증 발생시 대응하는 방법
심근경색증이 발생하기 전에 전조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가슴 압박, 쥐어 짜는 듯한 통증, 갑작스러운 가슴 중앙, 어깨, 목, 팔 통증을 느끼는데요. 식은땀이 나면서 불쾌감이 나타나며 오목 가슴이 아프고 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가슴 통증이 30분 이상 지속된다면 지체말고 대학 병원이나 종합 병원을 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용 확인 클릭 |
내용 확인 클릭 |
내용 확인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