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헤르페스 2형, 원인과 증상 (무서운 이유 포함)

여자 헤르페스 2형, 원인과 증상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헤르페스 2형'에 대해서 입니다.

외음부에 물집이 잡히는 질환인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이란?

단순하게 포진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헤르페스 심플렉스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는데요. 피부와 점막에 수포 또는 물집이 생깁니다.

헤르페스는 1형과 2형. 두가지가 있습니다. 1형은 입술 위에 작은 수포가 생기고 2형은 배꼽 아래 성기나 성기 주변에 수포가 생기는게 차이입니다.

실제로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하는데요. 1형이 성기 주변에 생기기도 하며 2형이 입술에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의학계에서는 여자 헤르페스 1형, 2형을 나누는게 큰 의미가 없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헤르페스의 특징은 한번 몸에 들어오게 되면, 신경절에 기생하면서 몸의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활동을 하여 증상을 재발하게 됩니다. 단순 세균성 질환들은 항생제를 투여해 재발을 막을 수 있는 것과 큰 차이 입니다.

또 여성분들이 임신 중 헤르페스가 발생하면 태아나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합병증과 부작용을 일으키게 됩니다. 상황이 심각할 경우 유산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자든 남자든 이것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최초 감염됐을 때 증상과 재발했을 때의 증상의 정도가 다른데요. 최초 감염됐을 때 제일 심하고, 재발 됐을 때는 조금 덜 합니다.

헤르페스의 잠복기는 4일 정도이며, 잠복기를 지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수포가 처음부터 무조건 생기진 않습니다. 몸살이 난 것처럼 온몸이 아프기도 하고 팔과 다리가 욱신거림, 근육통, 무기력증, 발열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진통이 2~3일 지속되다가 성기 부위에 포진이 발생하기 시작하지요. 이때 포진에 의한 통증이 심한데요. 배뇨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헤르페스를 치료 하는데 약 한 달 정도가 소요됩니다. 때문에 입원까지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재발의 경우에는 1~2주면 낫고,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운 증상이 있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감염 원인

헤르페스의 감염 경로는 대부분 성관계 입니다. 구강 성교로도 감염이 되지요. 성관계시 외음부 포진을 막기 위해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 포진으로 물컵을 같이 사용해도 감염이 되는데요. 되도록 컵은 각자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또 하나 무서운 점은 자신이 감염 되어있다는 사실을 모른다는 것 입니다. 무증상을 포함 해 자신이 헤르페스에 감염 된 줄 모르고 성관계를 하거나 물건을 같이 쓰는 것이지요. 헤르페스가 무서운 이유 중 하나입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치료 방법

헤르페스는 항바이러스를 이용해 치료합니다. 바르는 연고, 먹는 약물을 사용하고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주사 치료를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끔. 과로를 피하고, 여러가지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운동을 하면서 건강하게 생활을 이어나가는게 좋습니다.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