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간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간암?'에 대해서 입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심하면 간암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여러가지 원인들과 간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늑간신경통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옆구리 뒤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찌르는 듯 느껴진다면 늑간신경통을 의심해 볼만 합니다. 늑간신경통은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가리지 않고 나타나는데요.

늑간신경통은 가슴의 갈비뼈 사이로 지나가는 늑간 신경에 염증이 발생한 질환인데요. 갈비뼈 아래 부터 옆구리 뒤쪽까지 한 방향으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주로 전기가 통하는 것 처럼 찌릿한 통증이 특징이지요.





※맹장염

맹장염은 충수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맹장 끝에 충수 돌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처음에는 윗배 통증으로 시작해서 오른쪽 아랫배,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으로 발생합니다.

맹장염은 따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게 특징인데요. 응급실을 갈 정도 입니다.

※근육통

갈비뼈에도 근육이 있는데요. 운동을 즐겨하는 편이 아니라면 평소에 잘 쓰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갑작스럽게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무거운 짐을 들게 되면 오른쪽 갈비뼈 아래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또한 좌우 구분 없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증상이 심각하지 않다면 며칠 정도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 완화됩니다.





※지방간, 간암

간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횡경막 아래에서 보호 받고 있는데요. 이러한 간에 문제가 생기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덩어리가 만져질 수 있습니다.

지방간일 경우에는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덩어리가 만져 질 정도면 이미 진행이 많이 된 상황입니다. 더욱이 침묵의 장기라고 알려진 간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불편감이 느껴질 정도면 의심해 볼만 합니다.

간암의 증상으로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덩어리가 만져지고, 복부 팽만감, 체중 감소, 심한 피로감, 소화 불량이 대표적으로 나타납니다. 이 증상들은 간암이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나타나는데요. 증상이 없거나 애매하게 나타나는 와중에 건강 검진을 받다가 간암이 진단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담낭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담낭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발생합니다.

장내에 세균이 번식해 담즙까지 번진다면 담낭에 염증이 생기는 담낭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극심하게 발생해서 맹장염과 헷갈리기도 하는데요. 지체말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