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등통증, 부위별에 따른 질환

오른쪽 등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에 따른 질환 원인과 증상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른쪽 등통증
오른쪽 등통증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등 통증, 부위 별에 따른 질환'에 대해서 입니다.

등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간단합니다. 해당 부위에 있는 장기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통증이 대부분이기 때문이지요.

오늘 오른쪽 등 통증, 오른쪽 등 뒤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와 췌장암은 어떤 관계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 문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오른쪽 등 통증, 오른쪽 등 뒤 통증 - 근 골격계 문제

    ※목부터 오른쪽 견갑골 통증은?

    목부터 어깨 근처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는 단순 긴장성 경련일 확률이 높습니다.

    또 경추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이 부위에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지요.



    ※오른쪽 견갑골 통증

    오른쪽 견갑골 통증이 발생한다면 '견갑배신경' 문제일 확률이 큽니다.

    견갑골과 능형근, 상후거근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큰데요. 이것이 오른쪽 견갑골 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허리 통증, 요통

    허리 주변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기립근, 다열근, 요방형근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큽니다. 또 회선근, 장요근의 문제일 수도 있지요.



    ※날개 뼈와 상완골 중간 부분

    상완골은 어깨에서부터 팔꿈치까지 이어져 있는 뼈를 일컫는데요.

    날개뼈와 이 상완골 사이에서 통증이 나타나면 삼각근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큽니다.

    또 회전 근개, 대원근에 이상 액와 신경의 포착 증후군을 의심해 볼만 하지요.

    권장 병원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내부 장기 문제 - 소화기


    ※췌장암

    췌장암의 증상으로 오른쪽 복부 통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훨씬 많아서 보통 방치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명치 쪽에서 통증이 나타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오른쪽 복부로 통증이 전이됩니다.

    이때 오른쪽 등 통증, 오른쪽 등 뒤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췌장은 등과 가까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등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요.

    만약 통증이 허리까지 내려온다면 이미 췌장암이 많이 진행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허리 통증이 나타난다고 해서 100% 췌장암이라고 할 순 없습니다.

    황달, 이유 없는 체중 감소가 동반된다면 췌장암의 가능성이 커지지요.

    이때는 지체 말고 병원을 가셔서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췌장암 증상을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

    관련 병원 추천 문의는 아래 본문 링크를 참고하세요.


    ※급성신우신염

    오른쪽 등 통증, 오른쪽 등뒤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급성신우신염 또한 의심해 볼만 합니다.

    급성 신우신염은 콩팥에 염증이 발생한 질환인데요.

    고열과 오한이 동반되며 해당 병변 부위가 어디에 부딪히면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염증이 없어지지 않는 한 통증도 계속되니 지체 말고 빠르게 치료 하는 게 좋습니다.



    ※근육 뭉침

    목과 어깨 사이에 통증이 발생했을 경우에 단순 근육 뭉침일 확률이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진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과 인대가 경직되면서 신경조직을 압박해 통증이 발생합니다.

    최근 추운 환경에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진 않았는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대동맥박리증

    오른쪽 등 통증과 오른쪽 등뒤 통증, 오른쪽 등 윗부분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대동맥박리증을 의심해 볼만 합니다.

    대동맥은 우리 신체에서 가장 큰 혈관인데요.

    심장에서 뻗어 나와 다리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이 대동맥 혈관 내부가 파열되어 혈관벽이 찢어지는 질환이 바로 대동맥박리증 입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어깨 뼈 사이 중간에서부터 통증이 시작됩니다.

    상태가 심각할 경우에는 척추를 따라서 꼬리 뼈 까지 통증이 나타나지요.

    등 위쪽 뿐만 아니라 배와 다리까지 통증이 전이 될 수 있으므로 어디에 통증이 발생하는지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



    꼭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말

    이렇게 검색으로 찾아서 들어오셨을 정도라면 뭔가 몸에 문제가 느껴져 그런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럴 때에는 일단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바로 병원 예약 잡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모든 병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 인생은 짧습니다. 몸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인생을 잘 사는 것입니다.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