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방치하면 위험합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방치하면 위험합니다.'에 대해서 입니다.

갑작스러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통증이나 가슴이 쑤시고 욱신거리는 증상이 발생하면 원인을 짐작하기가 어렵습니다.

단순한 과식으로 소화 불량 통증으로 오인하고 방치했다가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되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저와 함께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 1. 폐렴과 늑막염

폐렴으로 인해서 세균이 흉막까지 침입하게 되면 염증이 발생하는데요. 이로 인해 기침, 가래, 발열 증상과 호흡기 문제가 나타나면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흉막염으로도 불리는 늑막염은 늑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이때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숨을 쉴 때 통증이 느껴지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원인 2. 간염, 지방간, 담낭염, 담석증 (간이나 담 문제)

지방간으로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방간으로 인해서 피로감이 증폭되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은 비만인 분들에게서 잘 나타나는 질환이며, 또 담석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할 경우에 담낭염으로 발전 할 수도 있으며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 중에 하나이지요.





원인 3. 늑간신경통

갈비뼈 사이에 있는 늑간 신경들이 압박 받거나 문제가 생기면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발생합니다. 늑간신경통은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게 특징인데요. 특히 해당 갈비뼈 부위를 손가락으로 누를 경우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 비교적 통증이 짧은 시간에 완화되기도 하지요.





원인 4. 간 이상 문제

특별한 질환으로 인해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지만, 간에 쌓인 피로감이나 간에 문제가 생기면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간이 피로하게 되면 만성피로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원인 5. 늑골 골절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는 분이 갑작스럽게 운동을 하게 되면 연약한 갈비뼈에 실금이 가거나 골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생활 속에서 무거운 짐을 들거나, 차 문을 세게 닫거나 하는 행동으로도 발생할 수 있지요.

원인 6. 횡경막 문제

횡경막에 이상이 생기면 담낭과 간장에 부담이 가기 시작합니다. 특히 기능 저하로 인해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횡경막 문제로 발생하는 질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골절, 늑간 신경통, 호흡기 질환 등이 대표적입니다.





원인 7. 요로 결석

신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결석이 소변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뭉쳐지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요로 결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보통 여성 분들 보다는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젊은 연령 층 에서도 많이 발병 됩니다.

결석의 위치에 따라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