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랫배 통증, 1가지 원인

오늘 알아볼 내용은 '왼쪽 아랫배 통증'에 대한 1가지 원인에 대해서 입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 1가지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하는데요.

함께 보도록 하시겠습니다.

건강해야 행복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왼쪽 아랫배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 배꼽 주변 통증 등등 복통의 위치가 주로 아랫배에서 나타나면서 설사, 변비 등 배변 습관 바뀌는 증상이 오랜 시간 반복된다면 가장 먼저 의심해야 할 원인은 바로 과민성대장증후군 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다양한 검사를 진행해도 특별한 문제가 있다고 나오지 않습니다. 또 전체 인구의 20%가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겪고 있을 만큼 환자 수도 많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과민성대장증후군 특징

왼쪽 아랫배 통증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가장 큰 특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가 아프면서 설사나 변비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대변을 보고 난 직후 복통 증상이 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위중한 질환이 아니라고 생각해 대충 설사약이나 변비약 등으로만 관리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재발 방지가 중요하므로 원인에 맞는 치료법과 생활 습관 관리가 필요합니다.

같은 음식을 먹어도, 스트레스, 긴장되는 상황이 되면 이상하게 속이 불편해지는 건 장이 예민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겪고 있는 환자분은 자신의 장이 어떤 원인으로 인해 예민해져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장이 예민해져 있는 원인은?

장이 예민해진 이유는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위와 소장에서 불완전한 소화로 대장에 덜 소화된 음식이 넘어오는 경우가 있으며, 두번째는 스트레스에 의해 소화기관을 지배하는 자율신경인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균형이 깨진 경우에 장이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율신경균형감사와 설진 및 입냄새 검사, 맥진 복진을 통한 장이 예민해진 이유를 찾고 그에 맞게 치료가 이뤄져야 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과민성대장증후군 예방방법

치료와 함께 증상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매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등을 피하며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도 필요합니다.

잦은 설사, 복통, 변비 재발로 고통을 겪고 계신다면 장의 예민성에 대한 파악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환자 자신의 예민성에 대한 파악을 진행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모든 질환은 그냥 방치하게 되면 만성화 되어 영영 고치기가 어려워집니다.

어느정도 의심이가고 불편함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러분. 건강해야 행복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자신의 몸에 많은 관심과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병원 추천은 본문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