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등통증, 방치하게 되면 위암으로 진행될 수도...

위염 등통증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위염 등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위염은 등통증이 나타나는 질환 중에 하나 인데요.

등에 통증이 나타날 정도라면 위에 심각한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이란?

위장 점막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위염이라 일컫는데요. 크게 급성 위염과 만성 위염으로 나뉩니다. 위염은 윗배 통증, 등과 허리 통증, 식욕 부진, 속 쓰림, 메스꺼움, 구역질, 토혈, 전신권타감이 나타나게 됩니다.

급성 위염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증상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만성 위염의 경우에는 오랫동안 위염 상태로 있었기 때문에 정상적인 위 상태로 돌아가기가 힘듭니다. 또 만성 위염은 방치 될 가능성이 큰데요. 치료를 진행하지 않으면 위암이 될 확률이 높아져서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급성 위염

급성 위염의 원인은 음식이나 약물로 인한 것이 많습니다. 폭식, 과음, 흡연, 자극적인 음식, 아스피린, 스테로이드제, 항암제, 강심제 등으로 인해서 급성 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윗배 통증, 명치 통증이 잇는데요. 또 위 불쾌감, 등통증, 식욕부진, 배탈, 허리통증, 메스꺼움, 구토가 나타나게 됩니다.

급성 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일단 단식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 약국에 판매하고 있는 위장약을 먹고 2~3일 정도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그럼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셔서 전문적인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만성 위염

만성 위염의 원인은 대부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에 의한 것입니다. 이외에는 과도한 흡연, 과음, 노화로 인해 위장 손상이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위 불편감, 트림, 음식을 먹고 난 후 복통, 공복시 복통, 윗배 통증, 속쓰림, 상복부 팽만감, 허리 통증, 등통증, 구토, 식욕 부진이 있습니다. 위궤양과 위암과 증상이 비슷해서 위 내시경을 통해서 정확하게 진단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위에 염증은 위암으로 발전하게 되는 초석이 되는데요. 예를 들면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암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만성 B형 간염은 간암, 췌장염은 췌장암이 될 수 있듯이 만성 위염 또한 위암으로 진행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성 위염은 흔하지만 방치하게 되면 위암 가능성이 커지니 증상이 느껴진다면 지체 말고 병원에 가셔서 전문적인 진단을 받고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위산 분비 억제제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면서 파일로리 균을 제균합니다. 그리고 평소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고 금연과 금주를 하면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
내용 확인 클릭